아기를 임신했다면 혹시나 모를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 태아보험을 알아보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보통의 경우 태아보험은 임신 22주 이전에 가입하도록 하고 있는데, 그 시기가 지나면 태아에게 선천적인 질환이 있는지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태아에게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를 알수 없는 상황에서만 보험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태아보험의 특징
보통 태아보험은 어린이 보험의 특약 상태로 가입됩니다. 아기아 엄마 뱃속에 있을 때 미리 어린이 보험을 들면 특약사항으로 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때문에 태아보험의 보장기간은 출생 후 대략 1년 동안 입니다. 태아보험은 자녀의 선천적 이상유무, 인큐베이터 사용, 질병으로 입원할 때와 임산부가 사망할 때는 보장합니다.
그리고 자녀가 출생하게 되면 어린이 보험으로 바뀌며, 자녀의 사고나 질병에 대해서 보장을 해줍니다.
어린이보험과 태아보험 가입할 때 확인할 사항
1. 태아보험의 가입시기
손해보험사는 임신을 인지한 때 바로 가입이 가능하지만 생명보험사는 임신 16주 이후 부터 가입이 가능합니다. 임신 22주 이전에 가입해야 출산위험에 대한 담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보장내용 확인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재해사고, 안전사고, 암이나 소아암은 고액 치료비에 관련된 보장, 골절, 식중독, 화상등 아이들이 당하기 쉬운 사고와 질병에도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정액형과 실비보장형의 장단점 확인
어린이 보험도 생명보험회사와 손해보험회사 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생명보험사는 백혈병, 암 등 중대질병에 대한 보장이 강한 정액형 상품이고, 손해보험회사는 보장해주는 사고 범위가 넓은 대신 실제 치료비 만큼 보장해주는 실비보장형 입니다.
4. 가입목적에 맞게 가입
보험을 드는 목적에 맞는 상품에 가입해야 합니다. 학자금을 위한 것이라면 어린이 저축보험, 질병이나 상해를 위한 것이라면 보장성 보험으로 각각 다르게 접근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