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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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성공 전략

by §jo*y11▩ 2023. 3.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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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맥스웰은 "모두가 소통하고 소수가 연결한다" 라고 했습니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모든 마케팅 전략의 성공에서 중요하죠. 하지만 단순히 고객과 소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고객과 진정으로 소통하려면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고 고객의 필요와 니즈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성공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존 맥스웰은 신뢰와 진정성을 바탕으로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마케팅에서 이것은 잠재고객에게 투명성을 유지하고, 그들의 필요와 욕구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신뢰와 진정성을 바탕으로 하는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까요? 

 

1. 제품 또는 서비스의 기능과 한계에 대해 솔직하게 말하기

 

마케팅 부분에서 커뮤니케이션이 성공하려면 제품 또는 서비스의 기능과 이것이 갖는 한계에 대해서 솔직하게 인정하는 것 입니다. 완벽한 제품, 서비스는 세상에 존재 하지 않습니다. 내 제품, 서비스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명확하게 알려주는 것이 잠재고객과 신뢰를 쌓는 첫번째 길 입니다. 

 

그리고 잠재고객의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 해야 합니다. 

내 브랜드나 제품, 서비스의 자랑이 아닌, 고객의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포커스를 맞춰야 합니다. 

 

잠재 고객과 소통하고 피드백에 귀 기울이고, 내 제품과 서비스의 해당 분야에서 전문성과 신뢰성을 입증하는 것도 고객과 신뢰를 쌓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고객과 신뢰를 쌓으면 장기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는 장기적인 관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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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감성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사람들은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과 기분을 좋게 만드는 경험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고객과 감성적으로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 까요? 


먼저 고객의 문제와 니즈가 무엇인지 이해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방식으로 소통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의 삶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개선할 수 있는지, 스토리로 말하는 것입니다. 이 때 감정을 불러 일으키는 언어와 이미지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감성적인 차원에서 정서적으로 고객과 소통하면 강력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브랜드 참여에 적극적이 되고 충성도 높은 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 명확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하기

명확하고 효과적인 커뮤니테이션이란 어떤 것 일까요? 

 

먼저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말과 메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보통 브랜드나 제품의 입장에서 전문성 있는 단어나 설명을 쓰게 됩니다. 하지만 고객들은 그 분야의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하게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대중의 언어로 제품, 서비스, 브랜드를 설명하는 것이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 입니다. 

 

당연하지만 제품이나 서비스의 기능뿐만 아니라 이것을 활용했을 때 고객이 누릴수 있는 이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제품이나 서비스의 모든 채널에서 일관성있는 메시지를 전달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로는 이미지나 동영상 같은 시각적인 자료를 사용해서 메세지의 전달력을 높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명확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잠재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이해하도록 하는 데 아주 중요합니다. 


마케팅에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마케팅 성공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존 맥스웰의 말처럼 고객과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고, 감정적으로 소통하며, 메시지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참여도를 높이고 충성도를 높일 수 있고, 궁극적으로 판매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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