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성장 시키기 위해서는 고품질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독자를 끌어들이고, 전문성을 확보하며,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게 하는 것은 콘텐츠 입니다. 하지만 오늘날 온라인에서는 우리가 볼 수 있는 콘텐측 너무 많기 때문에 독자의 눈에 띄기가 어렵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로그의 고품질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내 블로그의 타겟 독자는 누구인가?
고품질 콘텐츠를 만드는 첫 번째 단계는 타겟이 되는 독자가 누구인지를 정의하는 것입니다.
그들의 관심사가 무엇인지, 관심사가 무엇인지 찾아봅니다. 독자를 이해하는 것은 독자와 공감하고 가치있는 콘텐츠를 만드는데 필요합니다.
설문조사를 통해서 혹은 웹사이트의 방문자를 분석하거나 SNS 를 통해 독자와 소통합니다. 이것을 통하여 목표가 되는 독자가 어떠한 성향의 사람인지를 정보를 수집합니다.
2. 콘텐츠 기획하기
나의 독자가 누구인지 이해한다음, 독자의 니즈와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 전략을 짜야합니다.
콘텐츠 전략은 작성할 콘텐츠의 유형, 게시 빈도 및 어떻게 홍보할 지도 전략적으로 기획합니다.
이 모든 것은 마케팅 목표와 맞아야하며 브랜드 정체성에도 맞아야 합니다.
3. 콘텐츠 조사하기
내용을 작성하기 전에 쓸 내용에 대해 조사를 해야합니다.
학술 자료, 뉴스와 기사, 공신력 있는 웹사이트 등의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근거로 자료를 수집합니다.
이를 토대로 제목, 부제목, 주요내용을 정리하여 내용에 대한 개요를 짭니다.
내용에 대한 개요를 짜는 것은 글을 쓰는 동안 집중하고 일목요연하게 글을 쓸수 있게 해줍니다.
4. 눈길을 끄는 헤드카피
헤드카피는 독자들이 가장 먼저 보게되는 콘텐츠 입니다. 때문에 관심을 끄는 것이 필수적 입니다.
콘텐츠의 주제와 내용을 반영하는 명확하고 간결한 헤드카피를 작성합니다.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검색엔진 결과 노출과 SNS에 콘텐츠를 좀 더 많이 노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매력적인 비주얼
요즘은 이미지 시대입니다. 이미지, 영상같은 시각적인 요소는 콘텐츠를 더욱 돋보이게 만듭니다.
이미지는 콘텐츠를 보완하고 독자가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합니다. 고품질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엔진과 독자가 이미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alt태그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6. 대화하듯이 쓰기
대화하는 어조로 글을 작성하면 내용이 보다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독자와 대화하는 것 처럼 쓰고 지나치게 전문적인 언어나 용어를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짧은 문장과 단락을 사용하여 내용을 읽고 이해하기 쉽게 쓰는게 좋습니다.
7. 콘텐츠를 편집하고 수정하기
고품질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편집과 수정이 필수입니다.
내용에서 문법, 철자 및 오류를 검토 합니다. 콘텐츠 내용이 잘 구성되고 논리적으로 맞는지 확인합니다.
8. SEO 를 위해 콘텐츠 최적화하기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콘텐츠가 검색 엔진 결과에 나타나고 더 많은 독자를 끌어 모을 수 있도록 합니다.
헤드카피, 부제목, 본문에 전반에 걸쳐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고품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블로그를 키우는데 필수적입니다. 타겟 독자를 설정하고 콘텐츠를 기획하고 콘텐츠를 조사 및 기획하고 매력적인 헤드카피와 이미지 사용, 대화하는 어조로 글을 쓰고, 콘텐츠를 편집 및 수정 하고 SEO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함으로써 독자들의 눈에 띄고 인사이트를 주는 콘텐츠를 만들수 있습니다.
'IT온라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NFT는 어떻게 만들까? 만드는 방법 (0) | 2023.03.26 |
---|---|
블로그로 수익화할 수 있을까? 브랜딩 콘텐츠 (0) | 2023.03.23 |
블로그로 브랜딩 마케팅 할 수 있는 방법 (0) | 2023.03.21 |
구글 SEO 를 이용한 블로그 최적화하는 방법 (0) | 2023.03.20 |
SNS 에서 블로그 마케팅 홍보 하는 방법 (1) | 2023.03.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