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하고 계신가요? 오늘날 블로그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중요한 핵심 툴이 되었죠. 지속적인 블로깅을 통해 브랜드는 웹사이트로 고객을 모으고, 업계 선두가 되며, 영업 기회와 매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지속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로그를 일관성 있게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를 알아보고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1. 블로그의 일관성있는 주제가 중요한 이유
1) 신뢰 구축
블로그의 일관성은 독자와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내용을 올리면, 독자는 블로그에서 새로운 내용을 기대하고 계속 찾아오게 됩니다.
이것은 독자와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2) 권위 확보
일관된 주제로 블로그를 업로드 하면 관련 분야에서 권위를 쌓을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나의 전문 지식과 통찰력을 공유함으로써 관련 분야의 리더로 알려지게 할 수 있습니다.
3) SEO 강화
블로그를 꾸준히 올리는 것은 SEO를 최적화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검색엔진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새로운 콘텐츠가 있는 블로그를 우선 순위로 노출 시켜 줍니다.
지속적으로 블로그를 작성하면 검색엔진에 내 블로그가 활성화 되어 있고 관련성이 있다는 신호를 보냅니다.
4) 비즈니스와 연결
일관된 블로그는 비즈니스로 연결 되게 합니다.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주제로 블로그를 올리면 그 내용이 필요한거나 관심있는 방문자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모인 방문자에게 좀 더 전문적인 정보를 주거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전환 할 수 있습니다.
2. 블로그를 일관성 있게 쓰는 방법
1) 미리 계획하기
정기적으로 꾸준히 블로그를 업로드 하기 위해서는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게시물의 주제와 업로드 일자를 대략 세워서 일정을 짜둡니다. 이렇게 하면 내용 구성을 미리 세울 수 있고 일정에 따라 게시할 내용을 바로바로 알 수 있습니다.
2) 루틴을 만들기
블로그 쓰는 것을 루틴으로 만듭니다.
매일 1일 1포스팅 이나 매주 몇일 날을 정해서 아이디어를 브레인 스토밍 하고, 게시물을 작성합니다.
블로그를 쓰는 시간을 지정하고 그날은 블로그를 작성 합니다. 미리 작성하고 예약을 걸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블로그를 일상의 일부가 되게 하는 것 입니다. 습관이 되면 정기적으로 블로그를 쓰는 것이 쉬워집니다.
3) 콘텐츠 재가공
기존 콘텐츠를 재가공하여 새 블로그 게시물로 만들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기있는 블로그 포스팅의 내용을 업데이트 하여 현재 시점에 맞게 재가공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블로그의 내용을 토대로 유투브, 인스타그램 등의 다른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을 절약하고 일관된 블로그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4) 아웃 소싱
블로그작성하는데 시간이 없는 경우 아웃소싱할 수 도 있습니다.
블로그 전문가에게 의뢰하면 자신의 시간을 뺏기지 않고 중요한 일을 하면서 블로그를 계속 운영할 수 있습니다.
5) 현실적인 시간 확보
블로그가 지속가능 하려면 현실적으로 가능한 일정과 시간을 염두해 둬야 합니다.
블로그 포스팅도 일정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 일이기 때문에 매일 새로운 게시물을 올리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현실적으로 내가 가능한 시간을 확보하고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즈니스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는 지속가능한 일관성이 핵심 입니다.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게시하며 미래의 소비자와 신뢰를 쌓고, 권위를 확보 하고, 검색 최적화를 이루어 비즈니스에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팁을 사용하여 일관성 있고 꾸준한 블로그를 통해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만들어내면 비즈니스 수익화를 이루기 위한 첫걸음을 이룰수 있을 것 입니다. :)
'IT온라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SEO 를 이용한 블로그 최적화하는 방법 (0) | 2023.03.20 |
---|---|
SNS 에서 블로그 마케팅 홍보 하는 방법 (1) | 2023.03.19 |
네이버의 챗 GPT, 하이퍼클로바X 인공지능 출시 (0) | 2023.03.07 |
페이스북 광고하기 (0) | 2023.03.05 |
블로그에서 키워드 사용하는 방법 (0) | 2023.03.02 |
댓글